미래세대의 행복한 상상을 응원합니다.

  • 창의적 IT 인재를 키우고

    NYPC {}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NYPC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코딩대회로 청소년들의 코딩 접근성을 높이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참신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래밍 문제를 제시하여 청소년들의 흥미를 높이고, 코딩 전문가들이 참여해 코딩에 대한 비전과 방향성을 전달하며, 경험담과 사례 공유를 통해 청중들과 교감을 나누는 'NYPC 토크콘서트'도 함께 개최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 어린이에게 치료와 건강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2016년 개원한 국내 최초의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입니다. 넥슨, 푸르메재단, 1만여 명의 시민, 500여 개의 기업들의 자발적 참여로 2016년 개원하였습니다. 지속적인 재활 치료를 통해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바랍니다. 넥슨재단은 안정적인 병원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는 한편 시기별 다양한 행사 진행과 치료 프로그램 도입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즐거운 재활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 어린이에게 치료와 건강을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넥슨 재단은 2019년 2월 대전광역시와의 업무협약식을 통해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금 100억원 기부를 약정하였습니다. 장애 어린이들이 거주지역에서 치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권역별 공공 어린이재활병원'으로서 전국 최초로 건립될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2022년 6월 준공 예정입니다.

  • 다양한 문화에 힘을

    보더리스 프로젝트

    <보더리스 프로젝트>는 게임의 긍정적인 영향력에 대한 넥슨재단의 믿음을 담고 있습니다. 누구나 게임으로부터 영감을 얻고, 자신을 표현하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예술가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예술적 영감의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창작가에게 넥슨의 게임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그렇게 태어난 새롭고 다양한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나아가 게임의 예술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사회적 담론을 새롭게 형성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바로가기
  • 다양한 문화에 힘을

    문화다양성 펀드

    넥슨의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기업가치에 부합하는 문화, 예술의 다양성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 프로젝트로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에 대한 후원을 통해 많은 창작가들의 창의적인 문화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고 이를 사회에 소개합니다.

  • 놀이와 함께 배우는 어린이

    플레이노베이션 (Playnovation)

    넥슨만의 재미와 즐거움을 활용한 프로젝트입니다. 국내외 비영리∙소셜벤처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브릭(brick)을 활용한 어린이 놀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합니다. 2018년 프로그램 론칭 이후 한국, 미국, 몽골, 방글라데시,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전세계 30개국에 1,600만개 이상의 브릭을 기부, 20만명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놀이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 놀이와 함께 배우는 어린이

    넥슨작은책방

    국내외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지식과 배움의 터를 제공하는 넥슨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입니다. 2005년 경남 통영시 풍화분교에 1호점을 낸 것을 시작으로 국내 122개, 부룬디, 네팔, 캄보디아, 라오스 등 해외 8개 등 총 130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약 12만 여권의 책이 기부되었습니다. 전 세계 10만여 명 어린이들의 독서 장소이자 다양한 문화체험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책 읽기에 꾸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상상씨앗 독서 프로그램’ ‘작은 책방 독후감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지원합니다.


    바로가기